백수일상

기분 안 좋을 때 행복해지는 방법 - 지금 우울한 사람 드루와드루와

&%#@! 2021. 8. 7. 14:30
반응형

주말 오전. 행복해져야 할 권리가 있는 지금! 기분이 별로라면?

 

1. 자리에서 일어난다. 

당신은 침대나 소파에 누워있을 확률이 크다. 핸드폰을 볼 수도 있고 티브이를 멍하게 볼 수도 있고 어떤 안 좋을 일에 대해 곱씹을 수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다 피로감이 몰려오고 잠을 자고 다시 일어나도 기분이 별로고 오래 누워있어 허리가 아플 수도 있다. 그럴 땐 바로 STOP!!! 멈추고 당장 일어난다. 그래서 화장실로 달려가 양치라도 하고 세수라도 한다.

 

2. 커피를 마신다.

이제 당신의 해이해진 마음을 다잡기 위해 커피를 탄다.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좋고 뜨거운 아메리카노도 좋고 믹스가 취향이라면 커피믹스를 타서 일단 자리에 앉는다. 소파도 괜찮지만 반듯한 의자에 앉기를 추천. 책상 의자나 식탁 의자에 앉을수록 자세가 발라지고 머릿속에 명료해진다.

 

3. 밖을 한번 내다본다.

방안이라면 창문 밖을. 거실이라면 거실 창을 통해 밖을 한번 내다본다. 볼 것 없는 허전한 뷰라도 한번 내다본다. 하늘을 한번 보고 밖에 나무를 한번 쳐다본다. 멋진 뷰를 보고 있다면 감사함을 느껴보고 하늘도 나무도 안 보이는 곳이라면 잠깐 밖이라도 나와 하늘과 나무라도 한번 쳐다보기를 권장한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나무 잎사귀를 보고 기분이 좋다는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못 느껴도 할 수 없고. 일단 나왔다면 당신은 진짜 대단한 사람인 것을!

 

4. 내가 행복해지는 리스트 적기

자리에 앉아 이제 노트북을 켜거나 핸드폰을 켜서 당신이 행복해지기 위한 할 일을 적는다. 웹툰을 봐도 좋고 넷플릭스 영화 감상도 좋고 유튜브를 켜서 좋아하는 채널을 봐도 좋고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연예 뉴스를 봐도 좋다. 행복해지기 위한 할 일도 좋고 생각이 안 난다면 내가 해야 할 일을 적어도 좋다. 예를 들면 오늘 청소를 한다거나 정리를 한다거나 등등. 리스트를 적으면서 행복한 기분이 느낄 것이다. 아직 못 느꼈다고? 그렇다면 다음으로

 

5. 실행한다.

내가 적은 리스트를 실행한다. 아직 행복해지지 않았다면 내가 좋아하는 것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 찾아서 실천한다. 이쯤이면 당신의 기분은 어느 정도 좋아졌을 것이다. 새로운 것이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내가 동물 채널을 보고 기분이 좋았다면 다시 재방송이라도 시청한다. 봤던 거 또 봐도 재미있는 그런 나만의 리스트 있잖아?

 

6. 아무도 당신의 행복을 막을 수 없다.

아무도 당신을 불행하기 만들 권리도 없고 행복을 막을 수도 없다. 누군가의 목소리로 기분이 언짢았다면 그것이 떠오른다면 카페인에 날려보내자. 내 행복은 내가 만들어가는 것.

 

7. 요리를 하거나 귀찮으면 배달도 좋고 일단 먹자.

커피도 한잔 마셨겠다. 이제 슬슬 배가 고파질 것이다. 무엇이 맛있지? 요리를 해먹어도 좋고 집에 재료가 없다면 밖에 나가서 사 와도 좋고. 덕분에 마트 쇼핑도 좋고 귀찮다면 배달을 시키자. 지금 이 순간은 내가 행복해져야 할 시간이니 배달비나 음식 쓰레기나 환경을 파괴하는 재활용품 따위는 생각하지 말자. 맛있는 거 먹으면 이젠 그곳은 천국일 것이다.

반응형